![](https://indiwork.co.kr/wp-content/uploads/2017/01/14_foton_tunland_front_view_camera.jpg)
06 Jan [Review/Foton Tunland] 대륙에서 온 픽업트럭 포톤 툰랜드에 3뷰 모드 전방카메라 MC5 연동 완료!
![](http://digifac.cdn3.cafe24.com/blog/simple_review/2017/14_foton_tunland_front_view_camera/14_foton_tunland_front_view_camera_01.jpg)
처음보는 픽업 트럭 포톤 툰랜드가 인디웍 게러지에 입고 되었습니다.
생소한 이름의 차량이 입고 된다하여,, 뭐지? 사전 정보 입수차 알아보니 대륙에서 만들어져 수입 된 픽업 트럭이였습니다.
![](http://digifac.cdn3.cafe24.com/blog/simple_review/2017/14_foton_tunland_front_view_camera/14_foton_tunland_front_view_camera_02.jpg)
픽업트럭 이니 만큼 상당히 거대한 툰랜드~
대충 알아보니 차량가가 3,300만원 ~ 3,500만원 정도 하는데… 와… 차량가가 차의 사이즈를 결정짓는 요소는 아니지만 참~ 크고 깁니다.
각설하고.. 크고 긴 포톤 툰랜드의 차주는 파인 드라이브 네비게이션을 거치하고 후방 카메라를 연결하여 사용하고 있었는데, 앞 범버 역시 높고 길다 보니 전방 카메라의 필요가 절실해지셨고, 웹 서핑 도중 발견한 MC5 전방카메라를 설치하기 위해 인디웍에 방문 하셨답니다.
![](http://digifac.cdn3.cafe24.com/blog/simple_review/2017/14_foton_tunland_front_view_camera/14_foton_tunland_front_view_camera_03.jpg)
오늘 툰랜드에 설치할 전방카메라 MC5와 기존 후방 영상과 전방카메라를 연동 시켜줄 셀렉트 보드 입니다.
![](http://digifac.cdn3.cafe24.com/blog/simple_review/2017/14_foton_tunland_front_view_camera/14_foton_tunland_front_view_camera_04.jpg)
단순해 보이는 이 셀렉트 보드는 후방카메라와 전방카메라의 영상을 교차시키고 전방카메라 강제전환, 모드전환까지 관장 하게 되죠.
별거아닌 듯 보여도, 아주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죠.
![](http://digifac.cdn3.cafe24.com/blog/simple_review/2017/14_foton_tunland_front_view_camera/14_foton_tunland_front_view_camera_05.jpg)
앞범버 상단에 전방카메라를 고정시켰습니다. 차량에 훼손되는 부분은 일절 없고요, 앞에서는 안보이지만 뒷쪽에는 특수한 에폭시 처리를 해놨기 때문에 일부러 강한 힘을 가해 잡아 떼지 않는 한 떨어질 일은 없습니다.
![](http://digifac.cdn3.cafe24.com/blog/simple_review/2017/14_foton_tunland_front_view_camera/14_foton_tunland_front_view_camera_06.jpg)
기존 후방카메라 영상선과 후진 시그널 배선은 셀렉트 보드를 거쳐 전방카메라와 연동이 되는 시스템 입니다.
작업이 거의 마무리 되고 있구요.
![](http://digifac.cdn3.cafe24.com/blog/simple_review/2017/14_foton_tunland_front_view_camera/14_foton_tunland_front_view_camera_07.jpg)
전방 카메라와 셀렉트 보드를 이용한 인아웃 작업이 완료된 포톤 툰랜드 Foton Tunland 입니다.
![](http://digifac.cdn3.cafe24.com/blog/simple_review/2017/14_foton_tunland_front_view_camera/14_foton_tunland_front_view_camera_08.jpg)
기존에 거치되어 있던 파인드라이브 네비게이션입니다.
![](http://digifac.cdn3.cafe24.com/blog/simple_review/2017/14_foton_tunland_front_view_camera/14_foton_tunland_front_view_camera_09.jpg)
후진을 넣게 되면 기존 후방카메라 영상이 출력이 됩니다.
![](http://digifac.cdn3.cafe24.com/blog/simple_review/2017/14_foton_tunland_front_view_camera/14_foton_tunland_front_view_camera_10.jpg)
후진 기어 “R” 에서 기어가 “D” 로 변경이 되면 전방 화면을 보여줍니다. 디폴트 세팅은 파노라마 뷰 입니다.
![](http://digifac.cdn3.cafe24.com/blog/simple_review/2017/14_foton_tunland_front_view_camera/14_foton_tunland_front_view_camera_11.jpg)
전방카메라 뷰의 각도는 별도의 모드 전환 스위치를 통하여 변경이 가능합니다. 지금 보시는 뷰는 사이드 뷰죠~
![](http://digifac.cdn3.cafe24.com/blog/simple_review/2017/14_foton_tunland_front_view_camera/14_foton_tunland_front_view_camera_12.jpg)
활용 포인트가 가장 높은 탑뷰 입니다. 위에서 밑으로 내려보는 각도이기 때문에 실제로 앞범버와 닿은 사물의 거리를 가장 디테일하게 볼수 있습니다
![](http://digifac.cdn3.cafe24.com/blog/simple_review/2017/14_foton_tunland_front_view_camera/14_foton_tunland_front_view_camera_13.jpg)
깔끔하게 설치된 전방카메라의 모드 전환 스위치와 전방카메라 수동 ON/OFF 스위치(우측의 빨간 버튼) 입니다.
![](http://digifac.cdn3.cafe24.com/blog/simple_review/2017/14_foton_tunland_front_view_camera/14_foton_tunland_front_view_camera_14.jpg)
차량의 훼손은 최소화, 장착된 스위치와 차량 내부 인테리어는 조화롭게~
![](http://digifac.cdn3.cafe24.com/blog/simple_review/2017/14_foton_tunland_front_view_camera/14_foton_tunland_front_view_camera_15.jpg)
으따! 크다~ 차가 크고 길어서 운전하기 힘들어 보이지만,, 전방카메라의 도움을 받아 사고 없이 안전 운전 하시길 바랍니다 ~
프리미엄 기술 서비스
인디웍 (주)디지웍팩토리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