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 Jan BMW F30 모니터 강화유리 교체, ‘기사 회생’
BMW F30 (3시리즈) 모니터 액정 파손으로 수리 문의를 주신분이 직접 방문대신 택배로 모니터를 보내 오셨습니다. 서울, 수도권이면 직접 방문이 가능했겠지만, 멀리 전라도 남쪽에 거주 하는 분이시라,, 모니터만 탈거하여 인디웍에 보내오셨죠.
BMW F30모니터는 대쉬보드 상단에 우뚝 솟아올라 있는 타입이라 외부 충격에 노출될수 있는 일이 좀 비일비재 합니다.. 순정 액정을 덮고 있는 강화유리는.. 말이 강화 유리이지… 크지않은 충격에 파손이 되는 경향이 좀 있습니다. 스마트폰 거치대를 강화유리에 고정하고 다닌분은 폰을 거치대에서 떼려고 잡아 당기다 강화유리가 파손된 조금은 특이한 케이스 였는데요
여튼,,, 직접 방문을 안하고 모니터만 보내도 수리가 가능하다는 상담을 받으시고는, 모니터를 인디웍에 보내신거죠~ 모니터를 받자마자 테스트 지그에서 정상적으로 LCD가 켜지는지 먼저 확인을 하였습니다.
정상적으로 LCD가 켜지는것을 확인 후, 이미 파손된 강화유리를 탈거에 들어갑니다. 강화유리가 탈거될때는 아주 작은 유리파편들과 강력한 순정양면테이프가 얼키고 설켜지는데… 이부분들을 완전히 다 제거해주고, 완벽한 세척 과정을 거쳐 인디웍 표 F30전용 터치패널로 강화유리를 대신 합니다. 대체되는 정전식 터치패널은 사실 일반적인 강화유리에 비하면 상당한 고가의 제품입니다만… 이외에 다른 대안은 없는게 사실입니다. BMW 서비스센터에 의뢰시는 모니터 통채로 교환하는 방식으로 밖에 수리가 안되며, 그 비용이 2,800,000원 이니…. 10분의 1이 안되는 금액에 기존 모니터를 회생시킬수 있다면 그다지 비싼 비용은 아니겠죠..
인디웍에서 출시한 F30-8.8 정전식 터치패널로 기사회생된 F30모니터 입니다. 차후에라도 네비게이션 설치를 하신다면, 이 터치패널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수리가 완료되면, TEST 지그에서 모니터가 잘 켜지는지 확인 하고 인증샷을 남깁니다. “모니터는 무사 합니다.”
그리고 안전하게 포장하여 택배로 고객에게 인도 됩니다.
장착문의 02-2028-0296 / 010-8480-8340 < 월~금 AM 10:00 ~ PM 19:00 >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