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cy Switcher

문의게시판(Contact Us)

Re:SCB-NBT 사용 중 문의

Author
INDIWORK
Date
2020-04-16 12:39
Views
729
안녕하세요 인디웍 입니다.
문의 주신부분에 대한 답변드립니다.
1. 모듈 설치 후 순정 후방카메라가 켜지는 상황이 되면 매우 높은 확률로 후방카메라 오류가 출력되며 사용 불가능할 정도로 노이즈가 생기거나 아애 화면이 출력되지 않습니다.
제가 설치를 잘못한 것으로 생각되는데요, NBT 모듈이나 SCB-NBT 모듈 쪽에 선 연결이 불량일 경우 이런 에러가 발생할 수 있을까요?
(또는 Reverse 설정을 제가 잘못 건드려도 발생할 수 있는 문제일까요?)

A: 인디웍 게러지에서 상당량의 BMW NBT 차량에 직접 장착을 해온 데이타베이스로 보면 , 후방카메라 전환시 Error 가 나올 확율은 지극히 낮은게 사실인데요
DIY로 개인이 작업시 , 메뉴얼을 잘못 이해하거나 , 설정을 잘못 하는 경우에 그런일이 있을것으로 생각됩니다.

- 순정 후방카메라가 있는 차량에서 NBT 카플레이 모듈 설치시 , 후진관련한 전기 배선을 절대 연결 하실일이 없습니다.
순정 후방카메라의 CAN BUS 시그널로 화면이 스위칭 되기 때문에 , 후방관련 전기배선 연결은 없어야 하고요

- NBT 카플레이 설정화면 (SET UP) 에 들어갔을때, Reverse camera 메뉴에서 설정이 Original 로 되있어야 하고요
reverse match original <- 이 메뉴는 차량에 따라 ON 혹은 OFF 가 되있어야 하는데 , 현재 순정후방 전환시 문제가 있다고 하면
현재 상태가 ON 이라면 OFF 로 , 현재상태가 OFF면 ON으로 변경을 해주셔야될것같습니다.


2. CarPlay 무선 연결 시 연결이 자주 끊길때가 있습니다. 안테나를 구매시 돌돌 말아져 있는 그대로 시공 하였는데요, 안테나 선을 어떻게 잘 배치하면 끊김 증상이 완화될까요?

- 무선으로 연결시 와이파이 주파수 대역을 이용하기 때문에 사용하다 보면 간혹 끊길수는 있습니다 .
이를 전제로 저희쪽에서 작업진행시 , 되도록 유선방식을 권해드리고있기는 합니다만, 사용자의 피드백에 의하면 무선 방식도 꽤 사용할만하다고 하고는 있습니다.
https://youtu.be/aauRHxcKW-A <- 댓글 달아주신 분은 실제 이 차량에 장착한 차주 분이세요

1. 와이파이 안테나는 절대 철판쪽에 부착되면 안됩니다. 철판 자체가 와이파이 통신을 방해하는 요소이기때문에 플라스틱 사출물에 고정해주셔야 하고요
2. 와이파이 주파수 대역 설정에서 "36" 으로 설정되있는지 확인 해주시고요

3. CarPlay 무선 연결 시 블루투스 연결에 비해 음질이 떨어지는 것으로 보입니다. 라인으로 연결하면 음질이 괜찮을 지 궁금합니다.

무선으로 연결하였을때 , 음성출력이 어떻게 연결되있는지 확인이 필요해보입니다.
일반적으로 저희가 직접 시공할때는 순정 AUX 라인을 통해서 사운드를 출력하게끔 합니다만. 현재까지 사운드 관련 이슈는 없었습니다.
물론 순정데크에서 MP3 소스를 받아 직접 출력하는경우에 비하면 음질이 떨어질수는 있지만, 그부분을 감안하더라도 충분히 사용할만 수준은 됬습니다.
각각의 사용자가 판단하는 기준이 모두 다르겠지만, 저희가 현재까지 소비자들에게 받은 피드백에 따르면 .. 듣기 거북할 수준은 아니였고요 .

한가지 이상한것은 ,
"라인으로 연결하면 음질이 괜찮을 지 궁금합니다. " <- 이 내용은 현재 AUX 라인으로 연결이 안되있다는 얘기신지요 ?
그렇다면 현재 카플레이 음성이 폰과 차량 블루투스 연결에 의해 출력이 된다고 이해를 해야될까요 ?
만약 그렇다면.. 현재 음성연결이 블루투스로 연결이 되있다고 가정이 되니.... 순정 블루트스로 연결이 되있는 상태로 이해가 되네요

카플레이 블루투스는 음성출력의 위한것이 아니라 , 무선 디텍트를 위해 있는것이라 ... 폰이 카플레이의 불루투스 음성을 출력시키는게 아니라는 의미입니다.

어떤 BMW 모델에 어떤 방식으로 장착이 되어 어떤 설정으로 어떻게 연결이 되있는지 전혀 정보가 없어 , 정확한 답변들 못드리는점 이해 부탁드립니다.
Total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