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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4세대 프리우스 N-Link 2 장착 후 MODE 버튼 오작동 문제

작성자
INDIWORK
작성일
2016-06-21 17:53
조회
259
안녕하세요 디지웍 팩토리 입니다.

우선 비밀글로 올려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이미 최근 용인에 모 샵으로 부터 피드백 받은 내용인데.. 오늘 이메일로 문의를 받아 곰곰히 생각해보니 회원님이 아니신가 생각이 듭니다

용인의 모샵으로 부터 문의를 받은후 당사의 TEST 차량인 RAV 4 를 가지고 시연을 해본 결과 회원님이 겪으신 동일한 증상을 확인했습니다 .

이 후 이부분의 수정을 위하여 재분석에 들어갔지만,,,결과론적으로 해결이 불가능 하였습니다.

그래서.... 이부분은 쉬쉬 할 부분이 아닌것 같아 답글을 공개로 올리겠습니다 ..

현재 당사의 인터페이스가 적용되는 도요타 차량은 캠리,RAV4,프리우스 3차종입니다. 3차종의 AVN 시스템과 캔통신은 동일한 기반입니다.

문제가 발생되는 원인은 네비게이션 설치를 위하여 인터페이스를 통해 차량 AVN 의 순정 NAVI PORT 를 활성화 하는 과정 중에 자동적으로 순정 DMB 메뉴가 생성된다는 데에 있습니다

국내 판매되는 도요타 차량은 순정 DMB가 활성화 되지 않고 출고 되고 있으나 , 네비게이션 설치를 위하여 인터페이스를 설치 하게 되면 캔통신 과정중에 DMB 메뉴가 생성이 되버립니다.

문제는 처음에는 없었던 DMB메뉴가 생성이 되면서 , MODE 전환시 DMB 메뉴로 옮겨 가게 되면서 순간적으로 MODE 부분에 대한 인식을 못하게 되면서 더 이상 모드 변환이 불가하게 됩니다...

이부분을 해결하기 위해서 개발 엔지니어와 챠량 캔통신에 대한부분을 분석 해봤지만, 저희쪽에서 제어가 불가능한 부분이라는것을 확인 했습니다..

변명을 드리자는 부분이 아니고요 ,, 완성차량에서 애프터마켓 인터페이스 개발 업체에 차량 캔 정보를 제공해주는일이 없다보니...

실질적으로 저희쪽에서 컨트롤 할 수 있는 범위를 넘어 , 회원님이 접하게 되는 상황이 발생 하게 됩니다...


회원님이 얘기 해주시지 않으셨다면 저희는 아마 모르고 넘어갔을일인데... 저희도 지금에 와서 확인을 하게 되었네요 ...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 더 죄송한것은 수정이 불가능하다는 것이고요 ..

불편함에 대한 부분으로 인한 클레임건에 대한 책임은 저희쪽에 있습니다.. 허나 제품의 특성상 사람의 인력이 들어가는 부분이여서 장착샵과의 공조 대응이 필요 할것같아 보입니다.

감사합니다 .
전체 3

  • 2016-06-21 18:09
    빠른 답변 감사합니다.
    제품에 오류가 있었지만 사후 처리에 대해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우선 장착점과 협의 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2016-06-23 17:30
      2016년 6월 23일 부로 이현상에 대한 재분석이 들어갔습니다... 혹시 저희가 놓치고 가는 부분이 있을지 몰라 처음 부터 원점으로 돌려 놓고 재분석에 들어갔습니다. 6월 마지막 주 에는 재 결론을 내릴 수 있을것 같습니다. 음... 잘 됬으면 좋겠네요 ..

      • 2016-07-08 12:47
        유선상 통화 드린 내용 대로 , 타사 인터페이스도 동일한 증상임을 확인하였습니다. 처음 설명 드린 바와 같이 완성자동차 브랜드 에서 챠량관련 캔 데이타를 제공해주지 않는 이상 이 증상을 개선하기는 어렵습니다 .
        당사에서는 이증상으로 인해 불편함을 호소 하시는 몇분의 유선상 통화 후 모드전환 버튼의 동작 시나리오를 변경 하기 위해 다시 차량 재분석에 들어갔습니다 ...
        허나 , 분석에 들어갔다고 하여 100% 저희의 의도대로 시나리오가 완성이 될지는 아직 미지수 입니다. 차량 데이타 분석 후 새로운 모드 전환 시나리오가 적용되는 시점에서 다시 한번 댓글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